포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에 날개를 달다. '포천미래교육센터' 개관

포천의 미래교육을 구현할 수 있는 복합 교육 공간 및 환경 조성

정순화 기자 승인 2021.02.23 13:20 의견 0

포천미래교육센터 전경
포천미래교육센터 전경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포천의 미래교육을 구현할 수 있는 복합 교육 공간인 『포천미래교육센터』를 구축하여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포천미래교육센터』는 포천시 선단초등학교 4층에 위치하며, 총 사업비 4억 7000여만원을 투입하여 2020년 9월에 착공을 거쳐 같은 해 12월에 준공되었다. 이후 두 달 동안 내부 정리, 시설물 보완 작업을 거쳐 2021년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포천미래교육센터』는 융합교육실, 창의교육실, 운영 지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융합교육실과 창의교육실에는 AR․VR기기, 3D-프린터, 드론, 태블릿PC, 무선 인터넷 등을 구비하여 메이커 교육에 최적화된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창의교육실에는 학생 대상 온라인 수업과 교사 대상 온라인 강의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 방송 장비를 설치하였다.

또한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해 왔던 영재교육원을『포천미래교육센터』로 이전하여 영재수업을 운영하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포천미래교육센터』구축을 위한 T/F 팀원으로 활동했던 한 교사는 “새롭게 구축된 『포천미래교육센터』에는 학생 교육을 위한 적절한 기자재가 구비 되어 있어 본교 학생들을 데리고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미래교육센터』에서는 소프트웨어교육, 메이커 교육, AI교육 등 학생 주도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교사 교육,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경기레인보우 메이커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수업과 교육과정 운영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포천미래교육센터』를 학생이나 교사들에게 개방하여 활용도를 극대화함으로써 포천 미래교육의 발판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