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 청소년들의 의견 반영, 용인시 청소년 욕구조사에 따른 홈 트레이닝 영상 제작

정순화 기자 승인 2021.11.26 19:41 의견 0

용인시 청소년 욕구조사에 따른 홈 트레이닝 영상 제작
용인시 청소년 욕구조사에 따른 홈 트레이닝 영상 제작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에서 진행한 '2021 용인시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홍보기자단, 청소년동아리)가 함께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이 만든~! 홈 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했다.

홈 트레이닝은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청소년을 위한 5분 스트레칭”, “ 잠들기 전 숙면과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10분 스트레칭”] 두 편으로 제작되었으며, 청소년 참여 인증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스트레칭 밴드를 활용한 추가 영상도 제작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게시하고 이를 관내 학교와 유관기관에 홍보했다.

‘별하’ 2021 용인시 청소년 욕구조사는 용인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8~9월에 진행되어 1,123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 ▶ 집(91.5%)에서 주로 활동 ▶ 건강상태가 안 좋아짐(25.8%) ▶ 불규칙적인 아침식사 12.4% ▶ 미디어 활용 시간 증가(34.6%) ▶ 코로나 이후 야외 활동 감소(26.9%) ▶ 관심 있는 활동 : 홈트레이닝(26%) 으로 나타났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참조]

홈 트레이닝 참여 이벤트는 용인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5일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1인 2개의 스트레칭 밴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게시판 참조하면 된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홈 트레이닝 영상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