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연천왕산초, 2학기 독서강화주간운영

정순화 기자 승인 2022.09.28 15:01 의견 0

독서강화주간 운영
독서강화주간 운영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전근배)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체험학습 2학기 독서강화주간 운영했다. 학생들에게 책의 출판 과정과 책 만들기를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체험을 통한 독서경험을 키워주고자 했다.

9월 26일(월)은 5학년 한 학기 한 권 읽기로 읽은 『복제인간 윤봉구』저자 임은하 작가님을 모시고 ‘복제인간 윤봉구와 나’라는 주제로 자기 자신을 찾는 진짜 삶과 복제인간이라는 소재를 친근하게 표현하고자 주인공 캐릭터를 봉구로 표현했다는 작가의 말을 듣게 들으며, “나는 누구일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9월 27일(화)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파주 출판도시로 출판문화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출판문화체험센터에서 책의 역사에 대해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해 보고, 책과 관련된 진로 체험도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됐다. 그리고 오세나 작가님과 함께 나만의 책 만들기를 통해 작가가 책을 만들기 위해 구상하며 책을 집필하는 과정을 듣고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작가로서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책에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내가 들고 있는 책을 다시 보게 됐다. 책을 만드는 과정과 책 만들기와 작가님을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라고 했다.

연천왕산초등학교 전근배 교장은 “독서체험학습으로 진행된 독서강화주간 행사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책과 도서관을 더욱 가까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더불어 책과 관련된 진로체험도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줄 수 있음에 기쁘며 책에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