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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타임즈 행정] 경기도, 청년기업의 ‘제품 홍보’ ‘판로 확보’ 일석이조 추진 -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2020년 청년기업 판로지원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0-03-25 17: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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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가 올해 도내 청년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나섰다. /경기도북부청[메트로타임즈=편집국 기자] 경기도가 올해 도내 청년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이 같은 내용의 ‘2020년도 경기도 청년기업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우수한 제품을 개발·보유하고 있지만, 홍보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채널을 활용한 유통·판로 개척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뒀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대표자가 만 20세~39세이고 온라인에 입점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어야 한다.

올해는 총 30개사의 청년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을 시작으로 인터파크, 위메프 등 대형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과 청년기업 기획전, 프로모션 등 마케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오는 4월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경기도주식회사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 및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되며 평가항목은 제품 경쟁력, 제품 신뢰성, 지역 밀착성, 기대효과 등이다.

장애인고용기업, 여성기업, 벤처기업, 사회적기업 등은 선정 시 우대한다.

황영성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판로지원 사업으로 온라인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기업에게 매출증대와 경쟁력강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기업의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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