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리본(Re_Born)학교’ 교육 수강생 모집

군포시평생학습마을서 5월부터 10월까지 공공기관 OA 실무과정 등 취창업 관련 교육 운영

서규식 기자 승인 2024.04.12 19:02 의견 0

포스터
포스터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5월부터 군포시평생학습마을에서 운영되는 ‘리본(Re_Born)학교’ 교육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경기도와 군포시의 보조금 지원으로 진행되는 ‘리본(Re_Born)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이한 신중년 세대들이 은퇴 이후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22년부터 군포시평생학습마을에서 운영되고 있다.

‘리본(Re_Born)학교’는 5월 3일 개강식 기념 특강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OA 실무과정, 방과후지도사과정, e커머스 창업과정, 퍼스널컬러교육지도사과정, 도시디자인 퍼실리테이션과정 등 5개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개인 준비물 및 자격시험 응시료를 제외하고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만 40세 이상 64세 미만의 군포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는 24일까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검토결과에 따라 수강생으로 선정된 후 교육을 수강할 수 있게 된다.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는 “해당 세대의 취·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인생전환기를 맞이한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리본(Re_Born)학교’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