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읽걷쓰 기반 '우리마을 학습여행' 프로그램 운영

서규식 기자 승인 2024.04.26 19:02 의견 0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읽걷쓰 기반 '우리마을 학습여행' 프로그램 운영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읽걷쓰 기반 '우리마을 학습여행' 프로그램 운영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4월 22일 인천석남초등학교 4학년을 시작으로 서구 관내 180학급에 읽걷쓰 기반 ‘우리마을 학습여행’ 프로그램 ‘걸어서 서구 속으로!, 교실이 서구 속으로!’를 7월 5일까지 운영한다.

‘걸어서 서구 속으로!’는 생태길: 원적산과 인천천마초 안전체험관, 사람길: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과 가좌시장, 문화길: 청라호수공원과 블루노바홀을 걸으며 마을교육활동가들의 해설을 듣고 워크북에 활동기록을 남기는 프로그램으로 60학급이 참여한다.

‘교실이 서구 속으로!’는 역사길: 검단선사박물관, 바다길: 정서진과 아라갑문, 미래길: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 등 마을교육활동가들의 해설과 함께 마을교육 교구를 직접 만들고 워크북에 활동기록을 남기는 프로그램으로 120학급이 참여한다.

22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서구를 걸어서 탐방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개발되어 마을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올해는 워크북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교구까지 지원해 학생들이 훨씬 더 흥미롭게 참여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 곧 삶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옹골찬 서구교육혁신지구 운영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