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맞춤형 계약 업무 지원

서규식 기자 승인 2024.05.17 12:02 의견 0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맞춤형 계약 업무 지원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맞춤형 계약 업무 지원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 계약 업무 부담을 줄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현장 맞춤형 계약 업무 지원'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내용은 ▶테마별 맞춤형 계약 교육 ▶실무 위주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 ▶'학교계약업무 실무' 학습공동체 운영 ▶학교시설공사 계약정보 공개 등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14일 계약 업무 저경력자 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계약 교육을 실시했고, 하반기에는 고경력자를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이후에도 계약 관련 현안 사항이나 문제 발생 시 수요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 계약담당자와 학교 근무자로 '학교계약업무 실무' 학습공동체를 구성해 5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씩 운영한다. 매월 학습 주제를 정해 계약 교재를 미리 학습하고 토의하면서 계약 지식 습득 및 실무 수행 능력을 기르고자 한다.

이밖에 학교 계약담당자가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한 학교 공사에 대한 계약 정보를 알기 위해 발주부서에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관련 자료를 탑재해 학교시설공사 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개 대상 정보는 2024년 1월 이후 준공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공사계약서와 하자보수보증서이며, 준공 시 수시로 자료를 게시한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학교 현장 맞춤형 계약업무 지원을 통해 계약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교 담당자들의 부담감을 줄이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