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1회 포천시 내촌면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2025년 제1회 포천시 내촌면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 내촌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내촌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내촌면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고고장구 등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공연으로 시작해, 1기 내촌면주민자치회의 활동 성과 보고, 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 발표 및 현장 투표, 사업 선정 선포 순으로 진행했다.

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는 버스승강장 야간조명 설치, 굴다리 벽화그리기로 사업 우선순위는 지난 13일 알콩달콩 포도축제 사전투표와 26일 현장 투표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결정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내촌면에서 첫 번째로 열리는 주민총회를 축하한다”며, “주민총회는 마을의 주요 현안을 주민 스스로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비전과 발전 계획을 함께 구상하는 뜻깊은 자리다.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선정된 사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인숙 주민자치회장은 “투표에 참여해 주신 내촌면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선정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주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며 더 행복한 내촌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정아 내촌면장은 “주민총회를 준비해 주신 주민자치회와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주민자치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내촌면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주민 공론의 장을 마련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