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태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조류탐사 및 봉사활동 성료
2025 태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조류탐사 및 봉사활동 성료

태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9월 27일 10시,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실에서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조류탐사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생태환경에 대한 이해와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도모했다.

이번 활동은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협력하여 운영됐으며, 태백 영재교육원 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에서는 참여 학생 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되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자연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생태 안내자의 해설을 들으며 지역 내 탐사 명소를 탐방하고, 망원경과 쌍안경을 활용해 다양한 철새와 텃새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관찰한 새들의 생태적 특성을 직접 기록하고, 전문가와 함께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체험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탐사활동 후에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봉사활동도 이어졌다.

학생들은 탐사 지역 주변 정화활동과 시민 대상 환경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배운 것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조류탐사 및 봉사활동은 “예쁜 새 찾아보고(Go), 귀한 새 만나보고(Go), 텃새로 만들어보고(Go)”라는 표어 아래 자연 친화적 시민의식을 기르고, 과학적 탐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운영됐다.

권성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