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제 성료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5일 영마루공원 축구장 일대에서 지역 청소년과 주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Make Your Wave(너만의 물결을 만들어라)’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에너지를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축제의 문은 수련관 소속 댄스·앙상블 동아리와 지역 치어리딩 동아리, 태권도 시범단 등이 선보인 열정적인 버스킹으로 열렸다. 청소년들이 무대의 주인공으로 참여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이날 현장에서는 ▲마음을 쉬고 몸을 깨우는 웰빙(Well-being)존, ▲나를 색으로 노래하는 아트(Art)존, ▲미래의 나를 그려보는 비전(Vision)존, ▲지구와 함께 숨 쉬는 에코(Eco)존 등 4개 주제의 총 28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이를 토대로 청소년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의 장이 펼쳐졌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문화를 즐기며, 자신의 꿈과 재능을 표현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라며 “이번 문화제를 계기로 지역 청소년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구청소년수련관은 문화 체험, 스포츠, 자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청소년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