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학생선수 성장 지원을 위한 스포츠스타 와 함께하는 학생선수인권교육 실시

내 마음속 별에게 듣는 학생선수 인권

정순화 기자 승인 2020.11.23 12:40 의견 0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및 개인 학생선수의 올바른 성장지원을 위해 경기도 12개 교육지원청 연합으로 11월 23일(월)부터 11월 30일(월)까지 6일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찾아가는 학생선수 인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스스로 지키고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운동부가 되기 위해 성남지역 학생선수와 개인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며, Zoom을 이용하여 실시간 쌍방향으로 운영된다.

연수 운영일에 Zoom 강의 또는 YouTube On-Line 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선수들을 위해 연수 후 4주간 YouTube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연합 연수에 함께하는 스포츠 스타는 총 12명이며 강의는 스포츠 스타 자신의 경험과 더불어 학생선수의 인권, 학습권, 진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역도(이배영), 피겨(곽민정), 피트니스(최성조), 기계체조(여홍철), 복싱(이옥성), 펜싱(남현희), 태권도(오혜리), 빙상(제갈성렬), 축구(조원희), 씨름(이태현), 사이클(장선재), 핸드볼(최현호))

원격연수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시행되는 가정통신문의 접속 QR코드(Zoom, YouTube) 안내에 따라 원하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격 강의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다.

이범희교육장은 “코로나 19로 학생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원격으로 실시되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통해서 자신들의 인권, 학습권, 진로 역량이 신장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