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송삼초등학교, 학교에서 예술공연 즐기기

발레공연 관람의 경험 통해 문화예술체험 기회 확대

정순화 기자 승인 2022.05.13 17:59 의견 0

여주 송삼초등학교, 학교에서 예술공연 즐기기
여주 송삼초등학교, 학교에서 예술공연 즐기기

여주 송삼초등학교(교장 최건자)는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주세종문화재단의 ‘교과서에 나온 예술수업’을 학교 안으로 초청하였다고 밝혔다.

송삼초등학교는 여주 외곽 쪽 위치한 학교로서 문화예술체험의 경험을 가진 학생들이 적다. 책이나 영상으로만 문화공연을 접하여 직접 공연을 관람하는 것에 대해 목마름이 큰 송삼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교과서에 나온 예술수업: 발레 백조의 호수-갈라 콘서트’를 보며 새로움과 즐거움으로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게 됐다.

송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3일 당일 송삼초등학교 유치원 학생을 포함해 초등학생 전체에게 성공적으로 발레공연을 선보일 수 있었다.

최건자 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송삼초등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하나의 자극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2학년 정연수 학생은“발레리노가 발레리나를 번쩍 들어 올리는 것이 너무 멋있고, 발레리노가 되기 위해서는 근육이 많이 필요하겠다.”고 말했으며 송삼초등학교 교직원은 “학생들뿐 아니라 모두가 가까이에서 발레공연을 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으며, 아이들의 발레에 대한 집중력과 호기심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