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업, 함께크는 수정1마을 산성영화축제
4교, 7기관이 연합 행사를 진행하여 400여명의 마을 주민들이 참여
정순화 기자
승인
2023.09.19 19:01
의견
0
성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업, 함께크는 수정1마을 산성영화축제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을 잇는 교육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관내 [함께 크는 마을] 이름으로 2012년부터 6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함께 크는 마을]의 수정 1마을은 수정구 4개 학교(성남북초, 희망대초, 성남서중, 창성중), 지역 7기관(산성동복지회관, 산성지역아동센터, 수정도서관, 수정청소년수련관, 산성종합사회복지관, 다함께돌봄센터, 단대우리지역아동센터)이 함께 하고 있다.
학교와 지역기관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해 온 본 사업은 2023년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의 마을 영화제와 함께 행복한 마을 만들기 취지에 맞춰 즐거운 축제를 진행했다.
9월 16일 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축제는 학생과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여하여 영화상영과 함께 천연비누 만들기, 레고체험, 환경보드 게임 등 다양한 체험 부스(10개)가 설치되어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할 수 있게 진행됐다. 또한 주민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과 지역 봉사단이 운영하는 간식 부스가 설치되어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됐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수정구 마을 축제를 통해 학교와 지역관계자들이 소통, 나눔, 배움의 장을 마련하여 주민 모두가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함께 살아가는 마을 공동체를 알아가는 계기가 만들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