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성장 나눔 발표회 개최
서규식 기자
승인
2023.12.05 19:01
의견
0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성장 나눔 발표회 개최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5일 여주교육지원청 여강홀에서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업무 관계자 14명을 대상으로 성장 나눔 발표회를 가졌다.
지난 4월 여주교육지원청은 주말·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비영리기관(단체)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심사를 거쳐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미래산업,과학체험), 여주지역아동센터(어서와! 이런 뻔뻔한 여름방학은 처음이지?), 이천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네 상상 속 도서관, 도서관이 살아있다), 마인드펀치연구소(행복한 업싸이클 교실), 여주사람들(그림책이 건네는 쉼표), 국경없는 청소년교실(자연과 함께 미래를 만드는 아이들) 6개 기관을 선정하여 11월까지 초·중·고등학생 215명 참여, 27개 강좌를 운영했다.
주말·방학 방과후학교는 주말과 방학 중 학교 밖에서의 방과후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돌봄과 다양한 진로 체험 교육 형태로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방과후 교육활동이다.
이번 성장 나눔 발표회는 운영 관계자들의 현장 소통을 통한 운영 사례 공유, 추진 과정상의 기관별 현안 문제점 파악 및 개선 사항, 향후 사업추진을 위한 자체 발전방안 등을 협의했다.
여주교육지원청 한관흠 교육장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생 맞춤형 학습 기회 제공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