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4 함께 준비하는 새학년도 교육과정 워크숍’실시

소통과 공유를 바탕으로 한 교사들의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 연수

서규식 기자 승인 2024.02.13 19:01 의견 0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4 함께 준비하는 새학년도 교육과정 워크숍’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4 함께 준비하는 새학년도 교육과정 워크숍’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월 13일 ~ 2월 15일, 관내 초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 워크숍은 관내 교사들이 방학 중에 미리 교육과정을 만들고 수업을 고민하여 새학년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2022년에 시작된 동두천양주의 ‘함께 준비하는 새학년도 교육과정 워크숍’은 이번이 3회차로써 매년 방학에 이루어지는 지역의 교육과정 연수 문화로 정착해가고 있다.

이번 연수에도 새학년에 아이들을 안정적으로 맞이하려는 교사들이 대거 참가를 희망했다. 특히, 동학년과 함께 새학년도 교육과정을 특색있게 만들고 싶어 하는 학년부장 선생님들이 다수 참여했고, 지역의 같은 학년 교사들과 교육과정 아이디어를 나누고 싶은 소규모 학교의 저경력 교사들도 눈에 띄었다.

교사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어지고 있는 이 워크숍은 공유와 나눔의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데 그 의미가 깊다. 연수에 참가한 A 교사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한층 더 깊어졌다고 말하며, 지역의 동료 교사들과 함께 고민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과 만나게 될 새학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교사들의 깊은 고민이 모여 학년별로 편성된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이 각각의 학교와 교실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교사의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