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네트워크 협업디자인 워크숍 개최
11월 21일, 22일 교육복지 네트워크 기관의 협업 강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서규식 기자
승인
2024.11.21 19:01
의견
0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네트워크 협업디자인 워크숍 개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1월 21일 ‘군포 교육복지 네트워크 협업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군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교, 복지‧청소년과 관계된 지자체 관련부서, 지역기관‧단체 등에서 40여명이 참여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들에게 요청되는 다각적인 지원을 위한 협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워크숍은 군포 교육복지 민‧관‧학 43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매월 진행되는 군포청소년지원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추진했다. 오전에는 우수명 교수(HS리서치센터장)를 통해 ‘결과기반 사회복지 실천 평가(실습)’특강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2025년 협업이 필요한 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이 각자 음식을 준비해 와서 함께 나누는 포트럭파티(오찬)와 힐링문화연수는 학생들을 다각적으로 통합지원하는 관계자 간 즐거운 협업문화를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다음 날인 11월 22일에는 의왕의 초‧중학교, 의왕시 드림스타트 및 무한돌봄, 지역아동센터 등이 함께하는 ‘의왕 아이사랑네트워크 워크숍’를 통해 의왕 지역 학생들을 위한 논의가 연이어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안전망을 보다 확장하는 오늘의 논의를 함께 만들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 지자체, 지역사회기관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을 적극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