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정태완 의원, 중장년의 인생 재도약과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 통과

서규식 기자 승인 2024.12.03 15:01 의견 0

인천 서구 정태완 의원, 중장년의 인생 재도약과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 통과
인천 서구 정태완 의원, 중장년의 인생 재도약과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 통과

인천광역시 서구의회는 제2차 정례회에서 정태완 의원(가 선거구, 청라1·2동)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만장일치로 최종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는 4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인생 재도약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중장년층의 인생 재설계와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로 관내 중장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조례는 4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층의 경제·사회적·문화적 복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교육 △사회공헌 △문화·여가 활동 △건강증진 △가족생활 지원 △일자리 연계 등 실질적인 복지 향상과 인생 재설계를 지원하는 사업들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다.

정 의원의 발의로 서구청은 매년 중장년 지원계획을 수립·시행하고,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지원시설 설치 및 운영, 홍보활동 등을 통해 중장년층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돕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인천 서구 중장년층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더불어 경제활동 재도약 및 사회 기여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인천 서구가 전 세대가 공존하고 상생하는 도시로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태완 의원은 "이번 조례 통과로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 내에서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서구 중장년 세대의 인생 재도약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길 고대한다."고 말하며,“저와 함께 우리 서구는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정책적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