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행정안전부‘정부혁신 평가’국무총리 표창 수상
김영근
승인
2018.07.26 18:51
의견
0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은 7월 26일 정부서울청사 에서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7년도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 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하였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이번 정부혁신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실현과 사회적 가치 향상에 중심을 두고 중 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단체 및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국 민의 주도적 참여,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요소 등에 대한 평가결과 우수기관 20곳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대상인 전국의 269개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 중 25% 는 우수기관, 50%는 보통, 25%는 미흡으로 평가 되었으며 국민 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정부혁신 과제를 수행한 의정부시시설관 리공단은 기초자치단체 지방공기업 중에서 전국 3위의 우수한 성적으로“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2017년 정부혁신의 선도적 추진을 위 해 시민참여(경영, 예산, 시설안전, 모바일참여, 공감데이트, 유 니버설)와 기관참여(삶의 질, 사회적 약자, 사회적 경제, 외국인 력 지원, 건강가족생활, 사회적 가치실현, 시설안전 서비스)를 강화하여 열린혁신과제를 추진하였으며 시민이 제안하는 정부 혁신을 통해 시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공기업으로 거듭나 고 있다.
강은희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실 현을 통해 시민참여와 신뢰를 통한 정부혁신을 더욱 강화하겠으 며 시민의 삶의 질과 사회적가치 향상을 위하여 시민과 협력하 고 소통하면서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