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미소! 행복한 추억’ 김포시‧하택시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 성료

정순화 기자 승인 2021.11.30 13:39 의견 0

‘청소년의 미소! 행복한 추억’ 김포시‧하택시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 성료
‘청소년의 미소! 행복한 추억’ 김포시‧하택시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 성료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3일 ~ 11월 27일까지 세계 관심사인 환경을 주제로 ‘김포시‧하택시 비대면청소년국제교류’ 활동을 행복한 추억으로 마무리했다.

청소년국제교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양측 시장 축하영상과 청소년들의 관계 형성 및 소통으로 ‘환경’ 관련 활동(△환경이슈 토의 △환경실천 포토보이스 △환경강의 △환경키트 제작 등)을 메타버스(개더타운)와 비대면 플랫폼(ZOOM, 미로, 패들렛 등)에서 다양하게 추진 완료햇다.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2021년도 청소년국제교류 행사에 참여해주신 청소년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활동으로 처음 운영하였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청소년들이 이 기회를 통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양국 청소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참여한 김포시 청소년은 “시작 전부터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으며, 그 기대에 부응한 김포시‧하택시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이었다. 시간이 흘러 되돌아봤을 때 기억이 남을 활동일 것 같다. 또한, 비대면 활동 매체를 활용하여 새로운 활동을 참여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고 뿌듯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하택시 청소년은 “청소년국제교류활동으로 새로운 친구인 김포시 청소년을 사귈 수 있었으며, 세계 이슈인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하였다.

또한, 영어능력을 스스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 종식되어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기회가 오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친구들과 운영진들에게 고맙고, 그리울 것 같다.” 고 아쉬운 마음을 표현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새롭게 추진하는 활동으로 걱정 많은 활동이었지만, 김포시청소년재단과 더나은세상(퍼실리테이터)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하여 김포시‧하택시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좋은 활동을 모두 완료할 수 있었다.

더 나아가 양국 간 우호관계가 이 기회를 통해 지속되어 김포시와 하택시의 무궁한 발전과 더욱 더 활발한 교류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