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제3회 성과공유회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제3회 성과공유회

정선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종영)은 23일 정선농협 한우타운 2층 연회장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제3회 액션그룹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자산을 활용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온 액션그룹들의 활동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액션그룹 간 연대와 협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공공위원장인 이창우 정선부군수를 비롯해 김병철 민간위원장, 전상근 농업정책과장, 이종영 추진단장, 그리고 지역 내 중간지원조직 및 액션그룹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발표에는 주민참여형 특활화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10개 액션그룹이 나섰다. 1기 열매사업 2팀, 3기 새싹사업 1팀, 3기 열매사업 5팀, 4기 열매사업 1팀, 새대플러스사업 1팀 등이 참여하여, 그동안의 사업 추진 과정과 실질적인 소득 창출사례,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이종영 추진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액션그룹 간 상호 연계·협력이 깅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출된 피드백을 사업운영에 적극 반영해 액션그룹의 자립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했다.

한편, 전상근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액션그룹 간의 상호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정선만의 특성화 자원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지역 활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선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혁신 주체를 발굴하기 위해 창업 아카데미 참가자를 2026년 1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